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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생명윤리심의위원회(IRB)

    가톨릭대학교 성심교정 생명윤리심의위원회(CUK-IRB)는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에 근거를 두며, 교내에서 수행되는 모든 인간대상연구 및 인체유래물연구의 윤리적∙과학적 타당성을 심의하여 생명윤리 및 안전을 확보하고 피험자의 권리 보호 및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2013년 6월에 설립되었습니다.

    가톨릭대학교 성심교정 생명윤리심의위원회는 생명윤리법 제10조 제3항에 따라 다음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심의
    • 연구계획서의 윤리적∙과학적 타당성
    • 연구대상자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라 동의를 받았는지 여부
    • 연구대상자등의 안전에 관한 사항
    • 연구대상자등의 개인정보보호대책
    • 그 밖에 기관에서의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사항
    IRB 사무국
    2013년 2월부터 시행된 개정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은 연구자들이 연구를 수행함에 있어 윤리적∙과학적 측면에서 연구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각 기관에 기관위원회 설치를 의무화하였습니다. 이에 가톨릭대학교 성심교정은 생명윤리심의위원회와 함께 IRB(Institutional Review Board)사무국을 설치하여 위원회가 생명윤리 및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명윤리심의위원회(IRB) 홈페이지 https://irb.catholic.ac.kr/irb/about01.html


  • A.

     



    1. 관련: 교육대학원.교회법대학원교학팀-84 (2020.02.04.) 2019학년도 제6차교육대학원 운영위원회 회의 결과 보고


    2. 상기에 근거하여 교육대학원 학위조기취득제 실시에 대한 사항을 안내하오니 수학계획 수립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구 분

    학위조기취득제

    내 용

    수료에 필요한 최소이수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가 수학학기를 4학기로 단축하여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

    적용요건

    1) 학기당 이수학점: 6학점 원칙 (연간 12학점 이내)

    별도의 사유가 있는 경우 전공주임의 추천과 대학원장의 승인 하에 학기당 3학점까지 추가 이수 가능

    2) 대상자

       가. 석사학위 기 취득자 중 입학 시 6학점 학점이전을 받은 자

       나. 수료에 필요한 최소이수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3) 적용시기

    - 2020-1학기부터

    신청방법

    3학기 차 말에 <학위조기취득신청서> 제출

    Ÿ 2020-1학기 현재 4학기 차 재학 중인 대상자에 대하여는 2020-1학기 개강 후 별도 신청서 접수 예정

    유의사항

    « 자격증 취득 요건은 별도로 심의함

    « 2018-19학년도 입학생 대상 학점이전 추가자 공지 예정


  • A.

     김수환관명칭 통일 안내

     


    그 동안 김수환관은 International Hub관, IH관, 김수환 추기경 국제관, 김수환 추기경관, 국제관 등 다양한 명칭으로 호칭되어 사용자들로부터 혼란스럽다는 민원이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2019년 8월 1일부터 김수환관(K관)으로 명칭을 통일하여 다음과 같이 사용할 계획입니다.

     

    - 다 음 -

     

    1. 김수환관(강의실, 연구실, 성심컨벤션센터)

    2. 김수환관(스테파노기숙사)

     

    - 시설관재팀 -

  • A.

     

    교육대학원 교학팀 운영시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학기 중

    , ,

     ,

     9:00 ~ 19:00

     9:00 ~ 17:30

     

     

    방학 중

     , , , ,

    9:00 ~ 17:00


    점심시간 : 12~ 13

    운영시간 외 서류 제출 : 복도 사물함 이용

  • A.

    재적생(재학, 휴학생) 중 개인정보에 변동이 있는 학생은 필히 최신으로 포털에 갱신하여 주십시오.

    미갱신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의 책임임을 알려드립니다.

    1. 목적 : 학사 운영 관련 안내 목적

    2. 경로 : UCUPS 포털(https://uportal.catholic.ac.kr) > 나의 정보 수정(좌측 상단) > 내 정보 수정(학생)
    3. 갱신 항목 :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묶음 개체입니다.

     

     


  • A.


  • A.

    본교에서는 재학생들의  학교생활과 관련하여 교내생활 및 교외활동 수행 중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학생상해보험을 가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에 아래와 같이  주요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학생상해보험 안내
         1)   사  : DB손해보험
         2)대 상 자  : 가톨릭대학교 재학생 (대학원생 포함)
     
    나. 청구절차
          1)부상학생은 사고 즉시 소속 학과에 신고 (3일 이내) - [부상학생사고경위서] 작성
                 (부상학생사고경위서 :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  각종서식 게시)
          2)부상학생은 치료 완료 후 구비서류를 갖추어 보건실 방문, 보험 청구
      
    다.  상해보험금 청구시 구비서류
         1)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서 (보험사 양식 보건실 구비)
         2)학생사고경위서(첨부파일 양식 조교, 학과장 확인서명)
         3) 진료확인서 혹은 진단서(수술시) - 비용 본인부담
         4) 진료비 영수증 및 약제비 영수증/진료세부내역서
         5) 재학증명서
              
    라. 관련문의  :  교내 보건실( 02-2164-4126)전화 또는 방문(비루투스 1층)


  • A.



    김수환관(K)에 조성된 인문커뮤니티라운지 관련 안내드리오니, 이용을 원하는 대학원생께서는 참조하여 주십시오.


    위치: 김수환관(K) 1층 및 2

    출입 방법: 학생증/교직원 신분증 태그

    운영시간: 7~ 22

     

     
    시설: 139
      - 세미나실 4(8인실 2, 7인실 1, 10인실 1, 7인실+10인실 통합 사용 가능)
       - PC 검색대 12석 등

    이용방법
      - 1층 세미나실(‘배움과 가르침의 공간’): 사전 예약 신청 및 승인 후 이용
        * 예약전화: 교수학습개발원 02-2164-4164 / 8:30~5:30 중 유선예약
      - 그 외 장소 및 시설(PC)은 자유롭게 사용 가능




  • A.

    교육대학원교학팀에서는 주요한 학사일정(등록, 수강신청, 장학금 신청 등)에 대해
    홈페이지 외에 카카오톡을 통하여 공지 하고 있습니다.

    교육대학원생께서는 아래를 참조하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추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구추가를 하지 않거나 수신 차단을 할 경우 공지사항 전달이 누락될 수 있으며, 1:1 채팅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최신의 상세한 공지는 필히 본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 친구추가 방법 : 카카오톡 홈 화면 > 돋보기 클릭 > 아래 중 택1 > 친구추가
      * 카톡 홈 URL : http://pf.kakao.com/_KxfQNj
      * 이름 검색 : 가톨릭대 교육대학원교학팀
      * ID 검색 : cukgse
      * QR코드 검색 






  • A.

    2023학년도 1학기 정기주차권 구매 및 주차장 이용 안내

    교내 정기주차권 구매 및 주차장 이용안내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주차장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주차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쾌적하고 편리한 주차장 이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정기주차권 구매

    . 일 정 : 2023. 2. 20.() ~ 3. 10.()

    . 종 류

    1) 1년 정기권 : 연 단위 발급

    2) 6개월 정기권 : 학기 단위 발급

    3) 1개월 정기권 : 월 단위 발급

    4) 1일권 : 2,000원

    . 판매장소 및 방법

    1) 판매장소 : 주차관리실(K102, 내선 : 4632)

    2) 구매방법 : 정기권발급신청서 작성 / 신분증 사본 구비 후 주차관리실 방문

    3) 구비서류(최초 신규 구매자의 경우)

    ) 자동차등록증 사본 1(전 구성원 해당-최초 등록 시)

    ) 가족관계증명서 사본 1(가족차량인 경우에 한함)

    ) 장애인등록증 사본 1(해당자에 한함)

    - 장애인 스티커가 차량 전면에 부착되어 있어야 함

    - 장애인등록증 제시 자에 한하여 정기권 주차 요금 면제(학생 및 교직원에 한함)

    . 주차권 스티커 부착 위치 : 차량 내 운전석 상단

     

    2. 차량번호 자동인식 및 주차권 발급 이용

    . 원격관제(무인) 및 차량번호 인식시스템으로 운영

    . 정기권 차량은 카메라가 차량번호를 인식하여 게이트 바가 열리므로 서행하며 진입

    . 일반차량은 게이트 바 앞에서 서행하여 번호인식 후 열리면 서행하며 진입


    3. 교내 주차장 이용

    . 지정구역 주차제도

    구 분

    지정 주차장

    대 상

    비 고

    A 구역

    미카엘관, 마리아관, 연수원

    교원, 직원

    17:00 이후

    A 구역 주차 가능

    (빈자리에 한함)

    B 구역

    학생회관, 운동장입구, 콘서트홀, 성심관

    학생, 외부인

    A, B구역

    K관 지하주차장

    전 차량

     

    . 불법 주차 차량 상시 단속 및 조치사항

    - 주차 구획 외에 불법 주정차 차량전면 유리창에 경고장을 부착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라며, 주차 공간에 여유가 있는 K관 주차장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4. 기타 문의사항 안내 : 주차관리실(K102, : 02-2164-4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