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현주 조교수
Hyunjoo Lee
-
소속학과
특수교육과
-
연구실
미카엘관(교수동) T201
-
연구분야
전환교육, 지적장애, 중증장애, 교사재교육
-
연구키워드
전환교육 지적장애 중증장애 교사재교육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과를 졸업하고 미국 캔사스 대학교(University of Kansas)에서 특수교육학 전공으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가톨릭대학교 특수교육과에서 중등특수교육, 전환교육 관련 과목을 지도하고 있다. 관심 있는 연구주제는 장애학생의 전환교육과 서비스(transition education and services), 지적장애학생 교육과 지원, 중증장애학생 교육과 지원, 중등특수교육의 증거기반실제 및 성과, 교사재교육(professional development)이다. 대표 저서로는 『전환교육의 이해와 적용』(공저), 『진로와 직업교육론』(공저), 『지적장애인 교육: 학교급별 교수전략』(공저)가 있다. 특수교사의 전환교육 전문성 증진을 위해 『일단전환』 온라인 교원연수 모듈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 지원사업). 현재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 한국증거기반현장교육학회 이사로 봉사하고 있다. ▷ Hyunjoo Lee’s CV: https://sites.google.com/view/hyunjoo-lee ▷ 일단전환 웹사이트: http://www.transitionedu.kr
-
소속학과
-
이창희 조교수
Lee Chang-Hee
-
소속학과
교육학과
-
연구실
김수환관 K310
-
연구분야
독서교육, 국어교육
-
연구키워드
독해 과정 독서 프로그램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AI 리터러시 교육
이창희 교수는 교육학과 독서교육 전공 및 교육대학원 독서교육 전공 교수이다. 고려대학교 국어교육과에서 학사,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립 대학교(University of Rhode Island)에서 문해력 교육 전공으로 '온라인 환경에서의 탐구 기반 독해 활동에서 협력적 상호작용의 가치'를 주제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주로 온라인/디지털 읽기, 디지털 리터러시, AI 리터러시 등의 관심사를 갖고 연구를 수행 중이며, 독서교육, 문해력 교육 관련 분야에서 국내외 학술 활동을 활발하게 수행 중이다.
-
소속학과



